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 글씨 더 크게 보기
  • 글씨 더 작게 보기
  • 글씨 기본 크기로 보기
  • 내용 복사하기
  • 인쇄하기

서비스사례

상세보기
제목 [한경닷컴] 중증 장애인, IT 보조기구 통해 세상과 소통하다…열 번째 이야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2.14 조회수 2,297
첨부파일 이미지 빅키가드.jpg

 
‘IT보조기구를 통해 목표달성에 한 걸음 앞으로...‘



(주) 코스콤이 후원하고 서울시보조공학서비스강동센터와 광주광역시보조기구센터에서 함께 했습니다. ㈜코스콤 IT보조기구 보급사업을 통해 아재석(61세, 뇌병변 1급)씨는 자신에게 필요한 기구로 빅키키보드 LX & 키가드와 무선마우스를 지원받았다. 

 

현재 중등교육과정 수료 과정에 있는 아재석씨는 컴퓨터를 통해 수업도 듣고 카페 활동 등 세상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뇌성마비로 인한 불수의적인 움직임으로 컴퓨터 사용시 섬세한 조작에 어려움이 있어왔지만 보조기구 지원 전에는 일반인과 같은 환경에서 컴퓨터를 이용했기 때문에 사용에 많은 불편함을 느꼈을 뿐만 아니라 정확도도 현저히 떨어졌었다. 

 

컴퓨터 이용에 불편을 덜고자 방법을 찾던 중 광주광역시보조기구를 통해 IT보조기구 지원 사업을 알게 되었고 빅키키보드 LX & 키가드와 무선마우스를 지원받을 수 있었다.  

 

빅키키보드는 일반 키보드에 비해 키보드의 전체 크기와 자판 크기가 크고, 자판 배열이 간결 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 키보드를 사용했던 아재석씨는 빅키키보드를 통해 신체피로도가 감소되었을 뿐만 아니라 입력 속도와 정확도를 크게 향상 시킬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오타방지를 위한 키가드가 함께 지원되어 키보드 입력 환경이 대폭 개선되었다.  

  

아재석씨는 지원받은 보조기구가 검정고시(중등교육과정)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여가 시간 활용에도 보탬이 될 것 같다며 지원사업에 감사의 인사를 보냈다. 더불어 이러한 좋은 정보를 컴퓨터 접근이 어려운 많은 장애인들이 알지 못한다는 데 아쉬움을 나타내며, 모든 장애인이 정보에 평등한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아재석씨가 그 동안 이뤄내고자 노력했던 꿈들에 이번 지원사업이 날개가 되어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길 기대하며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댓글 작성하기
댓글 수정하기
댓글수정 확인 댓글삭제 취소
댓글 삭제하기
댓글삭제 확인 댓글삭제 취소
이전글, 다음글 안내표
이전글 [한경닷컴] 중증 장애인, IT 보조기구 통해 세상과 소통하다…아홉 번째 이야기
다음글 [한경닷컴] 중증 장애인, IT 보조기구 통해 세상과 소통하다…열 한번째 이야기
글 목록보기
글 삭제하기
확인 취소